[에코빌리지 식량지원 사업] 미얀마 에코빌리지에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입니다. 자연과 생명이 더불어 살아가는 미얀마에 환경재단은 2019년부터 에코빌리지를 조성하였습니다. 인레 호수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냥쉐 시의…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입니다. 자연과 생명이 더불어 살아가는 미얀마에 환경재단은 2019년부터 에코빌리지를 조성하였습니다. 인레 호수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냥쉐 시의…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입니다.지난 2월 미국 전역이 기록적인 한파로 인해 큰 피해를 겪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그 중 특히나 피해가 심했던 텍사스 주는 한파의 여파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휩쓴지 어연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개개인의 일상생활부터 국제사회의 구조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가 세계를 뒤흔들었고, 급격한 변화 속에서 사회계층…
미얀마 에코빌리지는 샨주 냥쉐타운십에 있는 소수민족 마을 3곳에 조성된 자원순환형 친환경 마을입니다.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KOICA의 지원을 받아 운영될…
여러분, 마 뛔야다 짜비(오랜만이에요)! 환경재단 미얀마 에코빌리지팀 윤소희입니다. 모두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코로나19로 인해 한국도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안녕하세요, 5월 소식으로 돌아온 미얀마 에코빌리지 윤소희 코디입니다.한동안 소식이 뜸했죠? 오랜만에 여러분들을 찾아뵈니 무척 반갑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전 세계가…
안녕하세요, 미얀마 에코빌리지의 홍다빈 단원입니다.이번 달은 작년부터 숨가쁘게 달려온 에코빌리지와 항상 함께했던 두 분, 파트너기관인 KMF(Kalyana Mitta…
안녕하세요, 미얀마 에코빌리지의 홍다빈 단원입니다.벌써 2020년 네 번째 달을 맞이했네요. 시간이 참 쏜살같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이번 달은 작년부터 숨가쁘게 달려온…
안녕하세요, 3월 소식으로 돌아온 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의 홍다빈 단원입니다.작년에 전해드렸던 기후변화대응교육 활동, 기억하시나요? 지난 번 결과와 피드백을 토대로 교육과정을…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그린아시아센터입니다.여러분, 혹시 지난 홍다빈 단원님의 에세이 읽어 보셨나요? 미얀마 에코빌리지의 첫 발걸음부터 쭉 함께한 다빈 단원님의 의미있는…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그린아시아센터입니다.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가 설립되고 어느덧 2년차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현지에서 발로 뛰고 땀흘리며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
밍글라바!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의 홍다빈 단원입니다. 오늘은 10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진 기후변화 대응 교육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에코빌리지 사업 대상지인…
밍글라바! 안녕하세요, 미얀마 에코빌리지의 2019년 마지막 소식을 가지고 돌아온 홍다빈 단원입니다. 지난 3월에 시작된 에코빌리지 사업 진행도 어느새 10개월 차에…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의 홍다빈 단원입니다. 미얀마에 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사업장이 위치한 냥쉐 공기는 요즘 한층더 차가워 졌습니다. 한국도 본격적인 겨울에…
안녕하세요! 즐거운 소식과 함께 돌아온 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의 홍다빈 단원입니다. 지난 10월 30, 31일 양일간 미얀마 에코빌리지의 한 마을인 짜웅넷 (Kyaung Nget…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입니다. 오늘은 현지 파견자 인터뷰 마지막 순서로, 미얀마 에코빌리지 사업 시작부터 지금까지 함께하고 있는 홍다빈 KCOC 봉사단원과의 인터뷰…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입니다. 미얀마 명언 중에서 "주고받은 정신은 행복을 잉태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는 미얀마 주민들의 지속가능한 환경…
안녕하세요, 환경재단 아시아환경센터입니다. 어느새 미얀마에서 세번째 계절을 맞이하는 환경재단 미얀마 사무소는 흘러간 시간만큼이나 미얀마에 깊이 녹아들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밍글라바, 미얀마 에코빌리지 팀의 홍다빈 단원입니다. : )요즘 미얀마는 우기가 시작되어 하루에도 몇 번씩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어요. 덕분에 흙먼지 대신 맑고 깨끗한 공기를…